제4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작가선정

     [Show me the Garden! (From Urban Valley)]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제4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디자인 공모전’ 입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매일 매일 만나는 일상의 정원(garden)’을 주제로, 정원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과 열망을 좀 더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생활의 일부로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윤영주 작가는 이번 공모를 통해 더욱 거대해지고 높아져가는 수많은 건물들로 가득찬 Urban Valley에 갖혀 생활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정원을 가로막는 도시 구조물의 태도를 재조명하고 다양한 공간 제스처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일상의 정원을 즐기게 하도록 계획하였다.

제3회 2016 코리아가든쇼 우수상   

     [어느 정인의 약속]

2016년 K-가든이라는 주제로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코리아가든쇼가 개최되었다. 윤영주 작가는 [어느 정인의 약속]이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의 전통적 사랑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경관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위 작품은 한옥의 처마선, 돌담, 바위, 연못 등 다양한 경관시설물을 한국적 선형으로 표현하였으며, 특히 우리만의 서정적인 이야기를 통해 풍류와 시, 학문을 나누고 관계맺는 정원으로 표현하였다. 

제1회 서울시 정원박람회 대상   

     [내 아이의 그림 그린 정원]

2015년 서울시 월드컵공원에서 서울정원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서울의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도 개최된 정원박람회에서 윤영주, 강연경 팀의 [내 아이의 그림 그린 정원]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위 작품은 아이의 상상으로 이루어진 자기만의 공간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자존감을 회복해 가는 행복한 아이들이 만들어갈 서울의 미래 모습을 그렸다.